본문 바로가기

Etop Home/ETOP 2010-2011

포틀랜드, 오레건주 에 관한 간단한 설명

** 메인주에 있는 포틀랜드와 헷갈리지 마세요.
 
오레곤주 최대 항구도시인 포틀랜드
오레건주는 미국의 서쪽 태평양 연안에 자리잡은 주로 중간에 뻗은 캐스케이드 산맥을 기준으로 서쪽으로 울창한 에버그린 숲과 태평양 해안가가 동쪽으로는 사막지역이 있는 주립니다. 포틀랜드는 오레건주의 서북부에 자리잡고 있는 주 최대의 항구도시입니다. 시애틀에서 차로 4시간 정도 남쪽에 있는 시애틀 다음으로 문화, 경제 적으로 큰 도시 중에 하나죠. 서오레건주의 온화한 기후와 장엄한 산을 배경으로 윌라메트강이 시내를 동서로 흐르는 자연의 혜택을 받은 도시입니다.
 

포틀랜드 도심 (출처: wikipedia)

포틀랜드 도심-야경 (출처: wikipedia)


포틀랜드시는 세계에서 가장 '자연친화적인' 도시로 불리는 Green City 랍니다. 메트로가 운영하는 라이트 레일이 도심의 교통을 책임지고, 도심 번화가는 프리존으로 지정되어 대중교통의 이용이 매우 편리하답니다.

포틀랜드의 대중교통 MAX


포틀랜드는 또한 장미의 도시로 유명하며 매년 5월 유명한 장미 축제가 열립니다.

포틀랜드 로즈 테스트 가든

장미축제 불꽃놀이

 


포틀랜드를 비롯한 서북부지역 주민들은 여가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포틀랜드 지역의 여름 기후가 아주 아름답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서쪽으로는 2시간 가면 태평양 해얀, 동쪽으로 2시간 가면 캐스캐이드 산맥과 장엄한 산들, 그리고 유명한 콜럼비아 강과 콜럼비아 고지, 더 동쪽으로 가면 사막이 있기 때문이죠. 마운틴 후드는 여름에도 녹지않는 글레이셔가 있어 4계절 스키로 미국 내에서도 유명해 미국 각지의 겨울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유명한 Cannon beach

오레건주 태평양연안 해안가


Mt. Hood의 팀벌라인 라지 - 스키리조트로 매우 유명하죠.

포틀랜드 시내에서 보이는 Mt. Hood

콜럽비아 리버 고지

몰트노마 폭포


여름은 시원하고 건조하여 모두들 캠핑, 낚시, 등산, 하이킹, 저전거 하이킹 등등의 여가 활동을 즐긴답니다.

포틀랜드 시내는 각종 쇼핑몰이며 음식가며.. 여러 다른 도시들과 같이 여러가지 문화,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들이 가득합니다.
특히 포틀랜드에는

캐스케이드 산맥 중에서도 유명한 Mt. Hood가 2시간 거리에 있어 4계절 스키를 타거나 스노우보드를 즐길 수 있답니다.

포틀랜드 시내에는 각종 쇼핑몰이며, 음식가며 .. 여튼 도시들과 같이 이런 것들이 즐비하며, 다른 큰 도시들 처름 각종 공연 문화의 장이 즐비합니다. 오레건 심포니, 포틀랜드 발레 씨어러, 포틀랜드 오페라 등이 위치함은 물론 뉴욕 브로드웨이와 유사한 포틀랜드 센터 스테이지 등이 있답니다.



2006년 American Style 잡지가 포틀랜드를 10번째 미국에서 가장 큰 아트 도시로 명명했듯 포틀랜드는 온갖 아티스트들의 고장입니다. 포틀랜드 아트 뮤지엄은 각종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며 포틀랜드의 가장 많은 미술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틀랜드 도시에는 또 하나 유명한 곳이 있는데 바로 파월북스토어 입니다. 도심내 한 블락 전체를 차지하고도 더 확장된 이 거대한 파웰 북스토어는 미국내 가장 큰 독립된 서점이라고 합니다.

포틀랜드의 자랑 파웰 북스토어


포틀랜드에는 또한 오레건 최대의 오레건 컨벤션센타가 있죠.

오레건 컨벤션센타


포틀랜드는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등의 회사들의 본부랍니다. Nike 나 Columbia Sportswear 가 대표적인 예죠.

포틀랜드 시내에 있는 columbia sportswear 건물

포틀랜드에 있는 나이키 본부 전경



시차

시차는 한국보다 17시간 느립니다. 한국의 정오이면 현지는 전날 오후 7시가 됩니다.